슈퍼로봇대전 OG 오프라인 예판에서 있었던 일 (국전) 게임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에 글쓰는건 정말 오랜만이네요.
토요일 슈로대 OG 문드웰러스 X우리 오프라인 예판에 관해서 루리웹이나 다른 곳에서 말이 많기에 글을 써봅니다.

====================================================================

당시 7시 40분쯤 도착하였고 제가 주차하는 동안 친구는 먼저 줄을 서기 위해 지하 7층으로 안내 받았습니다.
당시 스탭들이 물을 나눠주고 있었고 친구와 저는 들어가면서 2가지 사항을 확인했습니다.

1. 번호표는 없나요.
2. 저희가 550명 안에 드나요.

당시 스탭들은 번호표는 배부 안하고 있으며 500명 안에는 든다고 저희에게 말을 하였고 저희 이후에 온 100명 정도에게도
같은 말을 하였습니다.
오전 8시 40분 정도에 1층으로 12~4명씩 올려보냈으며 저희는 당시에 1층으로 올려보낼때 인원을 체크한줄 알았습니다.
국전 앞에서 기다리며 한줄에 50명씩 줄을 세웠으며 스탭들은 계속 한정판 구매가 가능하다는 말을 하였습니다.
10시에 판매가 시작되고 1층 안과 지하 1층 인원에게 판매 시작하였고 중간에 일반판 분들이 기다리고 있던 줄은
국전 경비분들이 문제를 삼어 3줄 정도는 1층에서 기다리게 하고 나머지 분들은 밖에 한줄로 기다리게 하였습니다.
(여기서 먼저 안에 들어가신 일반판 분들이 한정판 줄에 껴서 구매한것이 아닌가 하는 논란이 있습니다.)

제 줄 차례가 되었고 9층까지 에스칼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는 동안 통제 인원은 없었습니다. 1층 에스칼레이터에서
9층으로 올라가라는 말만 있었습니다.
9층에 도착하여 판매대까지 가는 동안 1분이 와서 마지막 인원만 체크하였고 판매장으로 가는 도중에
제 앞 8~9번째 사람에게 X우리 사장님께서 여기서부터는 일반판을 구매하셔야한다는 말이 나왔습니다. (11시 50분 경)
앞에 분들 (우체국 택배분이 계셨지만 항의 하시다가 본업을 위해 일반판을 구매하시고 가셨습니다. 아무래도 복장이 제일 기억남기에 적습니다)의 항의가 시작되었고 큰 목소리가 오갔습니다.
9층에 있던 인원들은

1. 왜 번호표 배부가 없었나.
2. 눈대중으로라도 인원을 체크 (특히 지하 7층에서 1층으로 올려보낼때 12~4명씩 올려보냈는데) 하지 않았는가.
3. 눈대중으로라도 인원을 체크하였는데 10~20명정도면 이해하지만 우리들 뒤에 있던 80명에 가까운 인원을 어떻게 착각하는가.
4. 일반판 인원을 들여보내고서는 인원 통제를 하였는가.

의 4가지 주제로 말이 오갔습니다.
위 주제로는 루리웹에서 글을 자세히 보실수 있으시니 더 자세한 내용은 패스하겠습니다.
이야기가 오가다가 9층 인원은 사장님께 저희 말고도 밑에서 기다리고 있는 80명의 인원도 지금 우리가 듣는 걸 이해할수 있도록
해보시라고 했습니다. 내려가신 사장님은 당연히 1시간 정도 올라오실 수 없으시고 (아마 1층 인원과 이야기 하시느라)
9층 인원은 1시 10~20분 정도까지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1층에서 몇몇분들과 사장님이 올라오셨고 2가지 보상 사항에 대해서 이야기하셨습니다.

1. 한정판
2. 한정판에 준하는 금액적 보상

사실 2번은 그 자리에서도 말도 안된다고 이야기가 나왔고 제 자신도 금액적으로 받는것은 추후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높기때문에
반대를 하였습니다. 2번 자체는 1층 인원들도 안된다고 하였으나 제가 듣기로는 X우리 사장님께서 먼저 말씀하셨다고 하였습니다.
3번 방안으로 슈로대 V 한정판(이 나올경우) 예판 우선권, 혹은 다른 게임 한정판 우선권 이었지만 이 방안은 슈로대 OG 한정판만
필요한 사람, V 한정판이 필요없는 사람, 다른 게임 한정판이 필요없는 사람 (저의 경우) 라는 다양한 이유가 있기에 삭제되었습니다. 일판 한정판 이야기도 나왔지만 이미 이건 구할수 없기때문에 항목에 넣지 않았습니다.

더 이상의 방안이 없기에 위의 2가지 항목으로 루리웹에서 논란이 일으킨 확인서 및 사진이 찍혔고 순번대로 이름, 전화번호를 X우리 측에서 적어갔으며 추후 카톡방으로 진행 상황을 알려주겠다고 했습니다. (먼저 사과 문자가 오긴했습니다.)
그리고 77명의 인원이 파하기 전에 분명히 논란이 일것이기에 (특히 2번 항목으로) 인터넷에 올리지 말고 모든 일이 다 끝날때까지
기다리자는 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루리웹에 올라왔죠.

============================================================================================================

번호표 문제, 끼어들기 문제, 2번 사항에 대해서의 보상문제등등
논란이 많아 보이지만 사실 보자면
 
1. 공증사무실에서 공증 받아서 법적인 효력이 있는 일도 아니고
2. 업체측에서 먼저 1,2번 요건을 해주겠다고 한것이고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2번 항목은 1층에서도 말이 안된다했고 9층 인원들도 말이 안된다했습니다. 저희쪽에서 요구한적 없습니다.)
3. 법적 효력이 없으니 사실상 1,2번 둘다 안해줘도 문제가 안생기는 건인것 같습니다.
 
위의 3가지 사항때문에 집에 오면서 한정판 말고는 필요없는 저로써는 이미 한정판은 포기했습니다.
결론은 그냥 결과 나올때까지 논란이 날 필요가 없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실제로 돈을 주거나 통장번호를 가져간것도 아니고 X우리나 유통사에서 한정판을 구해올수 있는것도 아닌데...
걍 살려고 했던 12만원으로 일판 다운로드 해서 하고 한글판 물량 풀리면 사서 해야겠습니다.
근데 다른분들 말씀처럼 아무리 봐도 1줄로 안세운건 사진 찍으려고 (실제로 사진 엄청 찍히긴 했습니다)로 밖에 판단이 안됩니다.

p.s  용산이나 다른곳처럼 350번째 에서 줄을 끊고 여기까지 한정판, 여기부터 일반판 했으면 깔끔하게 끝났을것을...
p.s2 덕분에 제 주차비는... ㅠ

덧글

  • 아돌군 2016/07/04 20:13 #

    한우리쪽에서 공지 띄웠네요. 한정판 번호표 찾았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통계 위젯 (블랙)

00
2
20078